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투자)/Airdrop(에어드랍)

[에어드랍] 솔라나 대출 프로토콜 파이크 파이낸스 Pike Finance (feat. 웜홀, madlads)

by DevKev 2024. 2. 24.

2024년 현 시점 가장 뜨거운 체인하면 어떤게 떠오르는가? 역시나 솔라나이다. 여태 솔라나 쪽 정보를 계속 팔로잉 했었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에어드랍을 많이 받아왔다. 내가 지켜보고 있는 다음 에어드랍은 웜홀(Wormhole), 큐브 거래소(Cube exchange), 백팩 거래소(Backpack exchange), 파셀(Parcl), 제타 마켓(Zeta market), 드리프트(Drift),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이크 파이낸스(Pike Finance)이다.

 

 

솔라나 관련 에어드랍 작업을 안해두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모두 해두자. 우리의 지갑을 두둑하게 채워줄 것이다. 선택적으로 크게 먹을 수 있는 에어드랍을 원한다면 무조건 따라오길 권한다. 

 

2024년 솔라나 에어드랍 작업하기

 

[에어드랍] 2024년 솔라나, 셀레스티아 5가지 airdrop 정리 - 웜홀, 주피터, 백팩/큐브 거래소, 파셀,

내가 중요하게 보고 있는 솔라나(Solana: SOL), 셀레스티아(Celestia: TIA) 관련 에어드랍 작업은 다섯 가지이다. 솔라나 쪽에서는 웜홀(Wormhole), 주피터(Jupiter), 큐브 거래소(Cube exchange), 파셀(Parcl) 이렇

totheretirement.tistory.com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에어드랍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토큰은 웜홀인데, 매드래즈는 관련 에어드랍을 할당 받았고 이어서 디갓, yoots도 확정지었다. 개인적으로 다음은 파이크 파이낸스를 기대하고 있는데, 최근에 팀에서 Pikians라는 pfp NFT를 발행했고 아마도 홀더 대상 토큰 에어드랍이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미리 포스트를 작성한 시점에서 8~9 솔라나 정도의 가격이었는데 현재 거의 15솔이다. 총 수량이 3000개 밖에 안되기 때문에 텐서보다 비싸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 판단 하에 구매를 고려해보자.

 

하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NFT보다는 크로스 체인 랜딩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는 Pike finance 자체에 대해서 알아본다. 물론 이 프로토콜 이용 시 포인트 점수에 따른 에어드랍이 기대되고 2월 25일까지 요건을 충족하면 discord에서 tester 롤을 부여한다고 한다. 할거면 빠르게 진행하자 그리고 이 프로젝트는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딱히 언급을 안하고 있기 때문에 꿀이 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하고 있다.

 

가장 간편하게 돈 안들이고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질리 미션이다. 질리 미션을 가장 먼저 해두자.

 

Pike Finance 질리 미션 하러가기

 

Zealy - Join the next big thing

A simple, fun & creative way to join trendy communities, make an impact and earn rewards.

zealy.io

 

 

멀티체인 대출 프로토콜 파이크 파이낸스(Pike Finance)

직접 어떤 프로젝트인지 알고 싶다면 영어로 작성된 공식 문서를 참고하길 바란다.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그 기술 자체에 집중을 하기 보다는 어떻게 예치를 하고 Role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파이크 파이낸스 공식 깃북

 

Introduction to Pike - Pike

Pike enables lending and borrowing using native assets directly on their respective blockchains, eliminating the need for wrapping and cross-chain transfers. For example, users can deposit Optimism's OP tokens as collateral on their native Optimism chain,

docs.pike.finance

 

일단 다음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갑을 연결해준다.

 

지원하는 체인은 베이스(Base), 옵티미즘(Optimism), 아비트럼(Arbitrum), 이더리움(Ethereum)이다. 

 

 

공급 및 대출 (Supply and Borrow)

다음과 같이 지갑을 연결했으면 앞으로 수행해야하는 작업은 각 체인에서 해당하는 토큰은 공급해 주고 대출을 하면 된다. 

 

디스코드 롤을 두 가지 클레임 가능한데,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Beta Tester: 네 개 중 하나 참여

2. Beta MAXI: 네 개 모두 참여

 

베타 멕시를 할까 생각도 했는데, 요즘 가스비도 꽤 비싸고 현재 가지고 있는 롤도 꽤 있어 테스터 정도만 달아둘까 싶다. 아마 모두 유동성을 공급해서 프로토콜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하는 부분이 가장 추후 토큰 발행시 에어드랍 가중치가 높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본다. 이 포스트 초기 작성 시점 14일이었는데, 어쩌다보니 하루 전까지 늘어졌다. 나는 가장 저렴하게 해볼 수 있는 아비트럼 공급을 해보도록 하겠다.

 

체인 별로 지갑에 좀 남아 있다면 그걸 이용해 예치를 해도 된다. 나는 아비트럼, 베이스, 옵티미즘은 거의 사용을 안했어서 CEX에서 사서 가져왔다. 가스비를 생각해서 11 아비트럼을 보내봤다. 지금 현재 약 20불 정도인데 쿠코인에서 0.5 아비트럼을 수수료로 가져가서 10.5가 잔액에 남았다.

 

아비트럼 10개 공급하기

 

Supply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아비트럼이 10개로 제한이 되어있다. 공급을 위해서는 아비트럼 내에도 이더리움이 있어야 한다. 약 4불 정도 소요된다.

 

아비트럼 공급하기 버튼 클릭공급 완료 메시지

 

 

 

디스코드 역할 클레임 (Discord Role Claim)

다음의 사이트에서 디스코드 롤을 부여하고 있고 언급한 롤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다.

https://guild.xyz/pike

 

Pike

A universal liquidity protocol. Lend, borrow and earn across, and on any chain.

guild.xyz

 

Some secret requirements, Some secret rewards라고 적혀 있는데 궁금한 사람들은 아래 PIP 버튼을 통해 후원 후 댓글로 문의해주길 바란다.

 

 

 

Tistory 첫번째 pip 블로거로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pip button을 통해 후원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https://pip.me/pipmoonbien

 

toss | PIP ME

Life, degen mode on.

www.pip.me